6월 남여주 골프클럽 cc 라운딩 그늘집 그린피 후기

반응형

6월 남여주 골프클럽 라운딩 코스 및 그린피 등 후기


안녕하세요 포테이동입니다. 서울 근교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남여주 CC의 클럽하우스, 그린피, 예약, 그린 상태, 라운딩 등의 솔직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남여주 골프클럽은 가람코스, 마루코스, 누리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 정상, 세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유명한 남여주 골프클럽의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며 어떠한 협찬도 받지 않고 직접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임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지도

 

 

 

위치 및 정보

▶ 주소 : 경기 여주시 가여로 532
▶ 전화번호 : 031-880-6700
▶ 유형 : 대중제 27홀 (가람, 마루, 누리)


▶ 소요 시간 : 1시간 안팍

남여주골프클럽


▶ 커피 : 아메리카노 7,000원(리필 가능)


▶ 비용
- 캐디피 : 150,000원
- 카트비 : 80,000원
- 그린피 : 190,000원 (2부)
☞ 시간대별로 상이

남여주골프클럽
출처 : 남여주골프클럽

 

클럽하우스 내부

▶ 클럽하우스는 무난했습니다. 2부 첫 타임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골프용품 매장이 프런트와 바로 붙어 있고 아기자기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남녀 라커룸의 입구 모습입니다. 프런트 등록 후 락커를 배정받으신 후 라운딩을 위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 식당입니다. 아침, 점심 식사를 하는 곳과 그늘집이 같은 곳입니다. 많이 붐비지는 않았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음식 가격이 다른 골프장에 비하여 저렴한 느낌입니다. 일반 물가에 비해 저렴하지는 않지만 타 골프장이 도대체 얼마나 폭리를 취하고 있는지 글을 쓰면서도 화가 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카트가 대기해 있는 출발 대기 장소로 나가는 문입니다. 각종 기념패, 기념품들이 놓여 있습니다. 여주 하면 쌀인데 쌀도 라운딩 전에 주문받는다는 안내판이 인상 깊었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출발 대기 장소(그늘집)

▶ 클럽하우스와 그늘집이 한 건물에 모두 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고 맑았습니다. 나무와 잔디들도 녹색이 매우 많이 올라와 올해 와 봤던 라운딩 중 최고였습니다. 가격에 상대적으로 저렴한데 이렇게 관리도 잘된다니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코스에 대한 표지판입니다. 저희는 가람, 마루 코스였습니다. 누리코스는 나중에 다시 와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 코스

▶ 코스는 가람코스부터 시작하였습니다. 1홀부터 9홀까지 홈페이지 코스 안내와 실제 제가 찍은 모습입니다. 각 홀마다 이름들이 붙어 있었는데 홀 이름과 실제 뜻이 같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라운드마다 티샷에서 홀컵까지의 거리와 코스가 친절하게 나무 팻말로 안내되어 있는데 코스를 확인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진은 1홀에서 못 찍은 관계로... 2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ㅎ

남여주골프클럽
홀마다 있는 코스길이와 코스그림



▶ 가람코스의 1홀 라온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이며 핸디캡6번인데 왼쪽 OB지역임을 주의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될 듯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2홀 아띠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이며 핸디캡 8번홀입니다. 상대적으로 파4홀임에도 거리가 짧은 편이어서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을 듯합니다. 물론 전 아니었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3홀 아띠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5 롱홀입니다. 핸디캡4번홀이며 티샷의 위치가 연못이 바로 앞에 있어 심리적 압박을 매우 줍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4홀 흰여울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캡 1번홀 입니다. 그림과 같이 페어웨이보다 연못이 더 많아 보여 골퍼들이 어려워 하는 홀인 듯합니다. 지금보니 코스 이름부터 물먹으라고 지은 홀 이름 같습니다 ㅎㅎ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5홀 보미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3홀 핸디캡 7번홀입니다. 연못의 크기가 매우커 짧은 채보다는 긴채로 치는게 무난해 보입니다. 우그린보다 좌그린이 매우 까다로워 보입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6홀 다솜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캡2번홀로서 좌도그렉으로 되어 있는 홀입니다. 우측이 OB이니 주의 하여 플레이 하셔야 겠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7홀 윤슬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3홀입니다. 핸디캡9번홀이라고 되있지만 체감상 쉽지 않습니다. 연못의 압박만 잘 피한다면 나쁘지 않은 홀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8홀 새늘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캡 3번홀 입니다. 그린 앞쪽에 연못이 있어 조금만 거리가 모자르면 풍덩 하시겠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가람코스의 9홀 하예진의 코스소개입니다. 파5홀입니다. 연못이 없지만 좌우측이 모두 OB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홀 이름이 매우 이쁩니다. 플레이 시 머릿속이 하예 지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 코스

▶ 마루코스의 1홀 꽃잠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캡 4번입니다. 이름이 참 신기했습니다. 신혼부부의 첫날밤? 무슨 뜻일까요 궁금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2홀 시나브로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캡 9번입니다. 확실히 다른 홀에 비해 수월해 보입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3홀 산다라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5홀 핸디캡 6번입니다. 좌측 지역이 OB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4홀 고운매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캡 2번입니다. 좌측 지역이 OB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5홀 나르샤의 코스소개입니다. 파4홀 핸디캐1번입니다. 남여주CC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홀이며 경치를 가장 둘러볼 수 있는 홀입니다. 우측은 OB지역이니 주의하시며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캐디님께서 사진 찍을 만한 홀을 5홀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가장 정상에 위치해 있으니 라운딩 하시는 분들께서는 나르샤 홀에서 좋은 사진도 남기시기 바랍니다.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6홀 늘해랑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3 핸디캡 7번 홀입니다. 마루 코스에는 연못이 많이 없었는데 압박을 주는 연못이 보입니다. 파3치고는 다소 긴 160m 정도의 길이인데 비거리가 짧으신 분들은 고전할 홀입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7홀 늘해랑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5 핸디캡 8번 롱홀입니다. 우측으로 휘어진 도그렉인데 정확도가 높지 않으면 매우 어려운 코스가 돼버리는 것 같습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8홀 아람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3 핸디캡 3번 홀입니다. 핸디캡 3번 홀이라고 되어 있는데 상대적으로 수월한 홀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린에 따라 다른 듯합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마루코스의 9홀 아람의 코스 소개입니다. 파4 핸디캡 5번 홀입니다. 내리막 코스로서 연못에만 안 들어간다면 그렇게 어려움이 없어 보이는 홀입니다.

남여주골프클럽
남여주골프클럽

 

■ 그린 상태

▶ 남여주 CC를 방문해보니 잔디 상태와 그린 상태가 너무 훌륭했습니다. 저번에 방문했던 더플레이어스 CC가 다시 한번 쓰레기였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린피는 물론 그늘집, 식사, 커피값 등 상대적으로 저렴하기까지 한 남여주 CC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춘천 더플레이어스 CC 골프클럽 라운딩 코스 그늘집 그린 등 솔직 후기

춘천 더플레이어스(The players) CC 골프클럽 라운딩 코스 및 그린피 등 후기 안녕하세요 포테이동입니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더플레이어 GC의 클럽하우스, 그린피, 예약, 그린 상태, 라운딩 등의

potadong.tistory.com

 

포스팅 마무리

남여주 GC CC는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골프장입니다. 현재 주말 19만원의 가격으로 갈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없는데 잔디와 그린까지 매우 훌륭한 골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열한 부킹만 잘 해결하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라운딩이 될 것 같습니다. 6월 여름 날씨로 접어들어서인지 제가 2부 첫 타임이었는데 정오부터 너무 뜨거운 날씨였던 것 같습니다. 바람이 그래도 불어줘 체감은 폭염은 아니었지만 슬슬 뜨거운 낮시간은 피해야겠다고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전반적으로 흠잡을 데 하나 없는 골프장 남여주 CC의 포스팅을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