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목말라 6개월 만에 승인을 득한 후 제 메인 주제였던 방문기가 네이버 블로그가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40일 만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를 받은 후기를 공유하겠으니 많은 블린이 분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횟수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애드포스트 등록 보류 메일을 4번 받았습니다. 총 4번을 신청하였다는 말입니다. 애드센스는 2주~4주씩이나 걸려서 거절을 주는데 네이버애드포스트는 보통 하루 만에 보류 통보가 왔습니다. 네이버가 구글보다 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 글 개수

승인 신청 당시가 8월 1일 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글의 개수가 28개였고 오늘 승인하는 시점 기준으로 30개의 게시글이 있었습니다. 저품먹은 글들이 3개가 있었는데 지우지 않고 가만히 유지시켰는데도 승인은 되었습니다. 

 

3. 매일 1포스팅 준수 여부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일 1포스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글을 쓰지 않은 간격이 3일 정도 되었고 40일 정도 동안 30개면 거의 하였다고 보면 될까요? ㅎ 보시는 분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매일 1포 준수여부

 

4. 블로그 지수(블로그 도우미 진단)

블로그 지수가 40.82입니다. 100점이 만점으로 알고 있는데 높지 않은 숫자인 것 같습니다. 밑에 반응, 보통, 제외의 그래프로 표시가 되는데 누락 제외된 글이 33개 중에 3개라는 뜻으로 90.9%의 반응이 일어난다고 해석되는 듯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도우미에 들어가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지수 (블로그 도우미 진단)

 

5. 조회수 추이

조회수는 6.22일 처음 글을 올리고 점차 늘기 시작하더니 100은 금방 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200명도 최근 일주일 정도 전에 찍고 꽤 꾸준한 유입이 있었습니다. 꾸준한 상승세가 애드포스트 승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조회수1
조회수3

 

6. 이웃수 

이웃수는 오늘 기준으로 238명입니다. 최대한 블로그 방문하여 댓글도 많이 달고 소통도 많이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서로이웃을 하면 대부분이 잘 받아주었고 서로서로 같이 성장하자는 마음으로 최대한 수락을 해주었습니다. 물론 그중에 광고성 블로그, 서로 이웃해놓고 다음날 바로 해지해버리는 얌체 같은 블로그들이 있어서 항상 이웃 관리 탭에 들어가 이웃추가일이 최근인데 이웃으로 바뀌어있는 블로거들은 삭제해버렸습니다. 네이버에서 이웃이라는 건 구독과 같은 콘셉트이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늘어나는 추이를 항상 체크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7. 글의 퀄리티

티스토리에서는 구글 SEO 떄문에 이미지를 최대한 지양해야 하는데 네이버는 사진이 많으면 많을수록 인정받는 느낌이었습니다(뇌피셜) 그래서 제가 평소에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사진을 사이즈 조절 작업도 없이 마구마구 올렸던 것 같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제 네이버 블로그를 확인해보시면 글을 어떻게 썼구나 하고 느낌이 오실 것 같습니다. 

 

8. 정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상당히 고생을 한 저는 상대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는데 있어서 여유가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 애드 핏, 애드포스트 모두 계속 인내하면서 글을 써 내려가면 승인은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모두 포기만 안 하신다면 승인과 수익을 반드시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